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 오픈이 기다려진다.

티스토리

 

 

요즘 티스토리 행보가 마음에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지원에 이어서 다음 아담 광고 지원, 거기에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으로 블로거를 위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네요. 업데이트마다 2% 부족한 느낌은 솔직히 있지만, 이러한 변화들이 있기에 앞으로의 티스토리를 기대해봅니다.

티스토리 밀어주기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은 티스토리와 티스토리 블로거를 밀어주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한다고 합니다. 이 기능으로 방문자가 블로그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블로거는 밀어주기 기능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서비스를 예로 들면,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지급방식과 아프리카 TV의 별풍선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이는 밀어주기 기능을 환영하는 입장이지만, 사실 티스토리와의 궁합이 얼마나 잘 맞아 떨어질지에 대한 걱정도 앞섭니다.

 

아래 이미지가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밀어주기 기능인데, 현재까지는 1가지 종류의 디자인만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① 번 영역은 관리> 밀어주기 화면설정에서 30자 이내로 나만의 문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 번의 '밀어주기'를 클릭하면, 왼쪽 화면이 오른쪽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③ 항목은 최소 1개에서 최대 4개까지 보여주고, 개수 및 항목명은 관리> 밀어주기 화면설정에서 바꿀 수  있 습니다. 항목 중 하나를 골라서 클릭하면 지원금을 결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출처 : 티스토리

 


 

 

티스토리 밀어주기는 현재 시범기간으로 2013년 우수 블로그와 몇몇 분만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라 후기를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5월부터 클로즈 베타를 시작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클로즈 베타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출처 : 티스토리

 

성공할까?

 

참.. 애매한 질문입니다.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서비스의 경우 원고료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는 못하겠지만, 로그인이 필요없는 손가락 클릭 조차 잘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에서 현금을 지원하는 기능이 얼마나 이루어질지 의문입니다. (아프리카 TV의 경우는 별풍선과 같은 맥락에서 볼 수도 있겠지만, 글과 영상의 차이는 존재하기에 비교 대상이 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밀어주기 기능이 활성화 되려면 이제 블로그마다 이웃기능이 좀 더 활성화 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지금까지 단순한 댓글에 댓글을 남기는 차원이 아니라, 블로거와 방문자간의 유대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 그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밀어주기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하지만, 정식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장점과 단점이 나올듯 합니다. 개인이도 밀어주기 클로즈 베타 신청을 한 상태인데,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여러분은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