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와 에버노트와의 만남

티스토리

 

 

개인이도 티스토리를 접한지가 2년여라는 시간이 되어가는데, 그동안 티스토리와 관련된 정보를 들을때마다 부정적인 목소리를 들어왔던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티스토리를 떠나지 못했던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라는 목적이 가장 큰 이유였는데, 최근들어 모바일용 구글 애드센스 적용과 다음 아담 서비스를 적용한 것, 그리고 메모 노트의 최강자라고 불리우는 에버노트와의 연동은 앞으로 티스토리가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업데이트 되었던 내용들이 2% 부족한 건 사실이지만, 앞으로가 기대가 된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에버노트와의 연동

 

메모를 즐겨하시는 분들 가운데 에버노트를 모르시는 분은 아마 없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티스토리와 에버노트를 연동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에버노트 계정이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관련글을 링크하였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기본으로 에버노트의 사용과 계정이 있다는 가정하에 티스토리와 에버노트 연동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 접근 하신 후 플러그인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글씨기 분류항목에 Evernote 글 불러오기 항목이 추가 되어 있네요.

 

 


 

Evernote 글 불러오기 항목을 클릭하신 후 내  Evernote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Evernote 계정을 입력하신 후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계정 정보를 확인 하시고 인증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때 확인 하실 점은 계정 연동이 1년 유지라는 점입니다.

 

 


 

설정을 완료한 후 플러그인을 보게 되면 좌측에  Evernote 글 불러오기 항목이 체크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글쓰기에 들어가면 우측에  Evernote 항목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봅니다.

 

 


 

노트에 글이 없다라고 나오는데,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에버노트에 티스토리라는 태그가 존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노트북이 티스토리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제목과는 상관없이 태그 설정이 티스토리로 되어 있어야 하네요.

 

 

 


 

개인적으로 에버노트를 잘 활용하는 입장에서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될 티스토리를 기대해봅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