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디스 활용하여 블로그를 꾸며 보자.

애드디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애드디스를 활용한 블로그 꾸미기를 해보았는데 관련글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도 애드디스를 활용한 공유 버튼인데, 말 보다는 이미지를 통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공유 버튼이 보이시는데 위치가 우측 상단에 자리잡게 됩니다. 아이콘도 깔끔하고, 위치 또한 상단 가장자리에 있어서 깔끔함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소스 얻기

 

 

 

위의 링크를 통해 애드디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소스를 얻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Get the Code 항목을 클릭합니다.

 

 


 

Get the Code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 Options 영역이 있는데, Follow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ON에서 OFF로 변경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Follw 항목을 제외한 영역은 OFF로 설정하셨다면, Follow 항목을 ON으로 변경하여 주시고 사용하고자 하는 항목을 체크하여 관련된 아이디(주소)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트위터의 경우 고유 아이디가 있기에 입력하여 주시면 되는데, 페이스 북의 경우 고유 아이디가 아닌 일련번호로 생성되기에 이참에 고유 아이디 생성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이디 입력이 완료 되었다면 Generate Code 항목을 클릭하시기를 바랍니다.

 

 


 

소스가 생성되었는데, 아래 Grab It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소스가 복사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HTML/CSS 영역을 클릭하신 후 article_rep_desc 영역을 찾아 아래 영역에 소스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Ctrl + V(붙여넣기)를 하셨다면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하신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공유 버튼을 꼭 클릭해 보셔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부분이 올바르지 않거나 하면 오류 메시지 창이 뜨니 붙여 넣은 소스에서 'id' : ' 고유 아이디(수정할 부분)'에 해당 되는 부분을 수정하여 적용하시면 됩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