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색상 변경하는 2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을 하다보면 링크 기능을 자주 활용할 때가 있습니다. 파일을 첨부하거나 관련된 포스팅을 이어줌으로서 포스팅을 좀 더 풍성하게 할 수 있는데, 가끔 글을 읽다보면 어떤게 링크인지 본문인지 구별할 수 없을때도 있는데 링크 목록에 색상 변화를 주어서 본문과는 구별되게 해주는게 포스팅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링크 색상 변경하기

 

링크 색상 변경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통해 가능한 무지개 링크입니다. 말 그대로 링크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무지개 색이 차례대로 변경되게 하여 주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직접 소스를 수정하여 링크 색상을 변경하여 주는 것인데, 스킨의 이미지나 색상에 맞춰서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링크 색상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클릭 몇번으로 설정이 가능하기에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 설정 / 꾸미가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꾸미기 항목에 무지개 링크 목록이 있습니다.

 

 


 

무지개 링크 항목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나오실텐데, 확인을 눌러 주시면 설정 완료 ^^ 정말 간단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무지개 링크와 같이 여러 색상이 아닌 단색, 하나의 색상으로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HTML/CSS 편집 항목에서 style.css 항목에서 소스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우측에 보이는 역삼각형 항목을 클릭하시면 좀 더 넓은 화면으로 변경되어서 수정하기도 찾기도 편하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Ctrl + F(찾기)를 통해 .article 항목을 검색하여 줍니다. 찾다보시면 아래 빨간 네모 박스 항목과 같은 부분이 나오는데, link 항목이 마우스를 가져가지 않는 상태에서의 색상을 나타내 줍니다. 

 

hover 항목은 마우스를 링크게 가져갔을때 나타나는 색상입니다. visited 항목은 링크를 클릭하고 나면 나타나지는 색상입니다. 색상변화를 통해 방문자가 클릭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겠네요. 각각의 항목에 해당되는 color 부분의 색상을 수정하여 주시면 되는데, background 항목은 수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