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로그 레벨을 측정해보았습니다.

블로그 레벨

 

 

블로그 레벨 또는 블로그 지수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5 : 저품질 블로그  /  7.5 : 일반 블로그  /  25 : 파워 블로그  /  50 : 유명 블로그 라고 말합니다.

 

처음 블로그 레벨(지수)를 측정할 당시에는 7.5였고, 이후 다시 측정하였을때 17.5라는 수치가 나왔었습니다. 기록상으로 보자면 처음 측정이 2013년 4월 19일자 블로그 수치가 7.5였고, 이후 5월 10일자 블로그 수치가 17.6이었습니다.  이후로 종종 블로그 레벨을 측정해보았는데, 수치상의 변화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현재 블로그 지수는?

 

2013년 12월 21일자 블로그 수치를 측정해보았을때 보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 레벨이 28.7로 상승하였습니다. 어느 정도의 레벨까지는 수치가 상승하는게 눈에 보이지만 일정 부분이 지나면 수치가 정체 되는 것을 경험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개인이의 경우도 블로그 레벨이 도통 오르지 않아서 뭐가 잘못된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나가면서 이웃들과의 소통을 조금이지만 해왔더니 수치가 상승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전에 5개여월간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해온 후기를 남겼는데, 블로그 레벨 또한 이에 대한 영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뭐.. 언제나 하는 말이지만, 점수 놀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블로그가 변화된다는 사실에 좀 더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