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링크 목록 꾸며 보기

티스토리 사이드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는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위젯을 넣을 수도 있고, 광고를 활용할 수도 있으며, 이웃개념의 링크 또한 사용할 수가 있어서 꾸미기에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공간입니다. 최근에 이웃(링크)이 많아지면서 사이드바에 차지하는 링크가 늘어나고 있는데, 일정 부분까지는 보기에도 깔끔하고 좋아서 괜찮지만, 이웃이 많아지게 된다면 링크 목록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이드바 링크 목록 꾸며보기

 

현재 개인이의 링크 목록인데, 여기서 더 추가가 된다면 조금은 복잡해 보일 수도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을 통해서 현재 펼쳐져 있는 링크 목록을 접힘 형태로 만들고자 하는데, 소스만 변경하여 주시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HTML/CSS 편집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HTML/CSS 항목에서 CTRL + F(찾기)를 선택하신후 아래와 같이 해당되는 s_link_rep 항목을 찾습니다. 찾기를 하시면 2개의 검색 결과가 나오실텐데(이미지에서는 노란색 부분) 바로 위에 보시면 <ul> 이라고 써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도 보시면 </Ul> 이라고 되어 있는데, 빨간 네모박스 안에 있는 부분을 지우고 소스를 추가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 파일을 클릭하여 소스를 복사하여 줍니다. 앞서 지우셨던 부분에 소스를 붙여 넣어 주시면 링크 목록이 펼침형태에서 접힘 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하시면 접힘 목록 형태로 변경이 되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저장 하시면 됩니다.

 

 

 


 

링크 항목을 클릭하였더니 펼침 목록이 되어 이웃들의 링크를 확인 할 수가 있네요 ^^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깔끔해서 보기에는 괜찮은 것 같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