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꾸미기 프로필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해보자.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꾸미기는 정말 끝도 없는 것 같습니다. 클릭 몇번만으로도 꾸밀 수 있는 부분부터, 검색하고 검색해서 꾸미는 방법까지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는데, 결국은 기본적인것에서 멈추게 되더군요.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라는 말도 있듯이 너무 과하게 꾸미는 것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는게 좋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프로필 이미지를 활용하기편' 연장이라고 보심 됩니다. 프로필이 블로그 사진이나 설명 등을 넣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을 하시는 분과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의 비율이 50% 정도라고 생각이 되네요.

 

 

프로필 이미지 사이즈 조절하기

 

프로필 사진은 사이드바 상단에 대부분 위치 하고 있는데, 스킨마다 설정이 다양하게 되어 있기에 프로필 이미지 크기를 조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 크기를 수정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먼저 사이드바에 프로필 이미지 항목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대부분 티스토리 관리자 / 사이드바 항목에서 설정하실 수가 있을겁니다. 좌측에 보이는 항목을 우측으로 옮겨 주시면 됩니다. + 항목을 눌러주시는거 아시져? ^^

 

 


 

프로필 항목이 우측으로 이동하였네요.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하시고, 저장 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프로필 이미지를 확인하였더니.. 사이즈가 너무 크네요.. 개인이의 사이드 폭이 300이상이라서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커서 어울리지가 않아 보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 HTML/CSS 항목에서 CTRL + F(찾기) 하신 후 blogimage 항목을 찾습니다. 이때 해당 되는 부분은 style.css 항목에서 찾으셔야 하며, 아래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width:200px; 항목을 찾으시면 됩니다. 숫자는 스킨 마다 다를 수가 있습니다. width 항목을 찾으시면 됩니다 ^^

 

 


 

개인이는 임의로 200 -> 100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변경 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여 줍니다.

 

 


 

처음 미리보기를 통해 보았던 프로필 이미지보다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수정한 방법은  width 항목을 수정한 방법이었는데, 높이까지 수정을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height 수치 값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 입력 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하시고 저장 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