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설문조사를 넣어 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재미가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내가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비록 전문성이나 고급성은 아니더라도 직접 블로그를 관리하고 그에 따라 변해가는 모습을 보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재미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수익까지 증대된다면 더할나위 없구요 ^^

 

이번 포스팅 역시 그 즐거움 중의 하나인데요. 개인이가 즐겨가는 사이트에서는 설문조사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이 기능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 설문 조사를 넣어보자.

 

아래 소개해드리는 설문 조사 기능은 sns를 통해 가능한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도 sns 연동이 잘 되어 있고, 많은 방문자들이 sns를 통해 댓글도 달기에 방문자 유입에 있어서 sns 비중이 높다면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소개 해드릴 사이트는 오피니언스테이지 라는 곳인데,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합니다. 접속하시면 보여지는 첫 화면인데, Create a Free account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3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Create a New Poll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 항목 중 이름과 이메일만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작성후 Save 항목을 클릭합니다.

 

 


 

Question은 설문하실 제목을 입력하시면 되고, Answers은 그에 해당되는 답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에서는 두가지 항목의 답변만 작성할 수 있는데, Add answer 항목을 통해서 추가하실 수가 있습니다. 작성이 완료 되었다면 Create & Preview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미지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아래와 같이 미리보기를 통해 작성된 내용을 확인 하신 후 Done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Done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Add to Website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우측에 보이는 소스가 지금까지 작성한 설문조사 소스인데, 전체선택을 하여 원하는 곳에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조금 복잡한 것 같기도 하지만, 알고보면 클릭 몇번만 하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니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