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해킹 예방하고 있나요?

해킹

 

 

최근에 지인으로 부터 싸이에 쪽지로 연락을 한적이 있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싸이 접속한지가 오래 되어서 당연히 없다. 라고 말을 하였는데, 순간 생각나는 것이 해킹 !! 뚫렸구나.. 였습니다. 쪽지 내용에는 별다는게 없어서 괜찮았지만, 해킹 당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용하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일정 기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비밀번호 변경도 자주 해주어야 하는데, 특히 타 사이트와 동일한 아이디와 비번으로 사용을 한다면 변경을 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해킹 예방

 

검색을 통해 티스토리 해킹에 관련된 글을 살펴보면 로그인 기록에 미국이나 중국 등의 IP로 접속한 사례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로그인 기록을 종종 살펴 보는데 이유는 접속IP 기록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아직까지는 의심 할 만한 IP 접속사례는 없지만, 만약을 위해서 수시로 확인을 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IP 확인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환경설정 / 기본정보 / 로그인 기록 순서대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보시면 차단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본인이 접속하지 않는 IP의 경우 차단을 눌러 접근을 막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서 플러그인 / 유입 경로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블로그를 방문한 유입 경로를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유입 경로를 통해서도 해킹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유입되는 네이버나 다음 등의 잘 알려진 경로는 상관이 없지만, 알 수 없는 항목으로 유입이 들어올 때가 있는데, 이러한 경로가 있다면 유입 경로를 확인 하여 해킹 등의 의심이 든다면 비밀 번호 변경 등 블로그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한번 뚫리기 시작한 사이트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해도 또 뚫리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어떤 분은 본인인데 접속이 안되는 불상사(?)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티스토리 해킹에 미리 예방을 하셔서 블로그 잘 키워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말 나온 김에 개인이도 비밀번호 한 번 변경해야겠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