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 위치를 변경하여 보자.

사이드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어느 시점 까지는 시간만 나면 블로그를 꾸미는데 열심을 다했는데, 요즘에는 블로그 꾸미기 보다는 포스팅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는 뭐... 꾸민 것도 없구만.. 하실수도 있는데, 나름 돌고 돌아 지금의 블로그에 만족을 하며 포스팅에만 신경 쓰고 있습니다. ^^;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마주하시면 스킨에 대한 선택이 필요한데, 개인이의 경험으로 미루어 어떤 스킨이 너무 마음에 드는데, 사이드바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기억이 있는데, 이때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사이드바 위치를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치 변경하기

 

현재 개인이의 사이드바 위치는 본문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보다는 오른쪽에 위치한 모습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서 이리저리 위치를 변경했다가 오른쪽으로 최종 결정을 하였습니다.

 

사이드바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ML/CSS 편집 항목에서 style.css 항목에 있는 소스를 수정해야 합니다.

 

 

 


 

ctrl  + f (찾기)를 통해 float 항목을 찾아 줍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float 항목이 두군데 나오는데, 각각에 쓰여진 left 와 right 부분을 서로 바꾸어 주면 사이드바 위치가 변경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left 와 right 부분을 서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소스를 저장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통해 사이드바 위치가 잘 변경되었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현재 오른쪽에 있던 사이드바가 왼쪽으로 이동하였음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