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스코어 카드 어떡할까?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향상은 최적화에 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여기저기를 통해서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는데, 기본적인 최적화는 광고 위치를 어디에 두느냐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상단 2개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다보면 늘 거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스코어 카드라는 항목인데, 이 부분을 최적화 하면 수익이 향상될 거라는 기대감이 있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포스팅에 앞서 미리 결론을 말씀 드린다면, 크게 신경쓰지 말자.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본문을 통해서..

 

스코어 카드

 

스코어 카드는 말 그대로 점수를 부여한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의 상태를 진단함과 동시에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카테고리 별로 점수가 낮게 측정되었을때 해결 방법과 개선을 위해 노력을 해보았지만 개인이의 경우 크게 다를바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스코어 카드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포스팅도 하지 못하였는데, 지금은 점수가 낮게 측정되어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포스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얻은 경험이 있다면, 스코어 카드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입니다. 아래 항목들은 카테고리별로 보여지는 스코어 카드인데, 불과 며칠 전만 하더라도 수익 최적화에 노란 불이 들어왔었습니다.  (점수 표시는 3가지로 나타납니다.)

 

 


 

개인이는 구글+ 항목을 제외하곤 꽤 오랜 시간 수익 최적화와 사이트 상태가 별5개였습니다. (편의상 동그라미 항목을 별이라고 지칭하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지금 스코어 카드 점수 때와 별 5개의 스코어 카드 점수 때의 수익 차이가 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수익 최적화 항목을 클릭하면, 문제가 되는(점수가 낮게 측정된 이유) 부분에 대해 알수 있는데, 대부분이 크롤러 오류 항목이리라 봅니다. 오늘은 왠일인지 크롤러 오류가 정상으로 표시 되는데, 사실 크롤러 오류 부분은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닐 뿐더러, 해결하기에는 어렵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트 상태.. 사실 스코어 보드에서 가장 크게 신경 쓴 부분이 사이트 상태 항목입니다. 말 그대로 사이트의 상태를 알려주는 항목인데, 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어떤 특정한 이유로 페이지의 로딩이 느려지게 된다면, 포스팅을 한 의미 또한 사라진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페이지 성능 향상을 위해 블로그의 내용을 압축하는데, 관련된 내용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사이트 상태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 되고, 페이지 성능 저하를 일으키는 항목들을 알려주는데, 대부분 방문유입이 많은 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면, 포스팅 된 내용을 불러 오면서 로딩 속도와 문제점 등을 제기하는데, 개인이는 블로그 압축 정도로만 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1.. SNS공유 버튼과 같은데 배치 상 등의 이유로 크게 신경 쓰고 있지는 않습니다.

 

 

스코어 카드 어떡할까?

 

현재 관리하고 계시는 블로그의 상태가 어떠한지를 알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스코어 카드에 나오는 화살표를 유의해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각각의 화살표 방식이 어떤 의미로 쓰여지는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항목에 대한 인식이 있다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앞서 스코어 카드 항목에 대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유는 개인의 생각 블로그와 같이 이제 자라나는 블로그의 형태라면, 이러한 최적화 보다 포스팅의 질을 높이며, 지속성을 유지하는게 최적화의 지름길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한달여의 기간을 두고 살펴보았더니 스코어 카드 항목을 그때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수익의 변화에 있어서는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스코어 카드 항목 점수가 높을 때 수익 발생이 조금이지만 상승하기는 하였지만 방문자 유입이 아직 많지 않다면 포스팅 확보가 우선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