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원하는 위치에 넣어보자.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였는데, 이와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본문의 하단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단에 다른 공유 버튼들이 몰려 있어서 상단이나 본문의 특정 위치에 사용을 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좋아요 버튼 소스를 활용하여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소스 활용하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 뒤 아래 항목을 찾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상태라면 로그인을 하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로그인 후  Configurator 항목을 찾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 부분에 좋아요 버튼을 삽입하고자는 하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개인이는 페이스북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였습니다.

 

나머지 항목들은 따로 설정하시면 되는데 아래 미리보기를 통해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으니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Get Code 항목을 클릭합니다.

 

 


 

코드가 4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IFRAME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HTML5 코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게 더 간단합니다. 해당되는 소스를 복사하여 줍니다.

 

 


 

소스를 발급 받으셨다면, 티스코리 관리자에 접속하셔서 HTML/CSS 항목에 들어갑니다. 원하시는 위치를 지정하셔도 되는데, 아래 보이는 빨간 네모 박스를 기준으로 위에 소스를 넣으시면 본문 상단에, 아래 소스를 넣으시면 본문 하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포스팅 중간 중간에 넣고 싶으시면, 포스팅시에 원하는 위치에 소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발급 받은 소스를 통해 나타나는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인데, 개인이는 본문 상단에 배치해 보았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