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있는 필명 수식어로 나를 표현하자.

필명

 

 

필명 수식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필명에 수식어를 더한다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에서 사용되는 닉네임과는 차별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필명은 티스토리 메인화면 / 정보수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재 개인이의 필명은 개인의 생각입니다.

 

 


 

정보수정에 들어가면 아래 필명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이 주로 사용하게 되는 닉네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 볼 것은 이 필명(닉네임)에 수식어를 붙여 주는 것입니다.

 

 

필명 수식어

 

필명 수식어를 보기 위해서 댓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댓글은 필명, 즉 닉네임이 표시가 됩니다.

 

아래 개인의 생각이라는 필명이 댓글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이 부분에 수식어를 더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항목 중에 기본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기본정보 항목에 필명 수식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에 원하는 수식어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추천과 구독 부탁드려요 ~ 라고 입력 해보았는데 (말 나온김에 추천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 수식어를 입력하고 나서 저장을 눌러주세요. 스샷에는 없지만, 저장 항목이 바로 아래 있습니다.

 

 

 


 

필명 수식어를 정한 후 다시 댓글을 달아보았습니다. 아래 보시는바와 같이 일반적인 닉넴임 표기가 아닌 수식어와 함께 표기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문구만 잘 수정하신다면 꽤나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개인이는 아직 생각나는게 없어서 잠시 보류 하였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필명 수식어를 설정한다고 해서, 기존에 댓글들이 모두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필명 수식어를 설정한 상태에서 댓글을 단 부분만 적용이 되니, 포스팅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해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