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페이스북과 연동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연동하기

 

페이스북

 

티스토리와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플러그인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후에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하는 법을 포스팅 할텐데, 페이스북과 연동하는 개념은 같지만, 내용은 조금 다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약발행으로 포스팅은 되어 있는데, 추후 발행이 되면 링크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 빨간 네모 박스 항목에 보이는 두가지 항목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 간단한 작업이니 손쉽게 하실 수가 있을겁니다. 

 

 


 

Facebook 소셜 플러그인 항목을 클릭하시면 좋아요 버튼 사용 여부에 대한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을 체크하시고, 버튼 스타일, 색상, 정렬 방법을 선택하셔서 우측에 보이는 미리보기를 통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은 게시글 하단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직접 지정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방법으로 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도 발행이 되면 링크 하도록 하겠습니다.)

 

 


 

Tistory2Facebook 항목에서는 티스토리에서 발행된 글을 페이스북에도 동일하게 발행 해주는 기능인데, 처음 설정을 하셨다면, 계정 다시 연결하기 문구가 아닌 내 Facebook 계정 연결하기라고 나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확인입니다.

 

 


 

공개여부를 설정하는 것인데, 전체공개로 하신 뒤 확인

 

 


 

연결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러그인 항목에서 마지막으로 확인을 클릭하여 주면, 블로그에 포스팅 된 내용들이 페이스북에도 동일하게 발행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