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1년여간의 리얼클릭 계속 달아야 하나?

리얼클릭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접하면서 같이 알게 된 리얼클릭입니다. 리얼클릭 수익에 관련된 글도 검색해보고 수익이 어느 정도인지도 보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구글 애드센스만한 수익은 찾아 볼 수는 없습니다.

 

아래 수익금은 2013년 4월을 시작으로 2013년 12월 까지의 수익금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사이드바 하단에 광고를 삽입만 해놓고 방치 해 둔 상태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의 수익금이 기준이 되어 지급이 되는데, 리얼클릭의 경우 수익금 지급이 10,000원입니다. 총 수익금이 18,503원인데, 수령은 10,000원 밖에 하지 못하는..^^

 

 


 

아래 수익금 내역은 2014년 1월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수익금이 2013년을 기준으로 볼 때 저조한 금액이네요. 아무래도 최적화가 구글 애드센스에 있다보니 리얼클릭으로 기대이상의 수익금을 얻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수익금 신청하기와 관련된 사항인데, 현금은 1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 이부분은 앞서 언급을 드렸는데, 개인회원일 경우 3만원 초과시 세금이 붙네요. 총 3.3%  대략 천원정도 빠지겠네요.

 

뭐..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득이 되니까 계속해서 유지해 보려고 합니다. ^^

 

 


 

현재 개인의 생각 블로그에서는 리얼클릭 광고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광고의 위치나 기존의 광고와의 배치에도 영향이 있어서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사용이 어려울 때에는 다른 대안으로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최적화도 중요하지만 수익이 어느정도인지 직접 경험해보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