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높이 조절하기

티스토리 댓글창

 

 

티스토리 꾸미기중 댓글 창의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스킨마다 설정하는 방식에 있어 차이는 있을 수가 있으니 아래 방법으로 해보시고 안되시면 다른 방법을 검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창의 높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HTML/CSS 편집 항목 중 style.css 항목에서 textarea 항목을 검색합니다. 보셔야 할 부분은 textarea 항목과 textarea on 항목이 있습니다. 개인이는 둘 다 100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textarea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댓글을 입력하기 전에 보여지는 댓글 창입니다. textarea on 항목은 댓글을 쓰기 위해 댓글 창을 클릭하였을때에 설정되는 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textarea 항목을 보시면 수치를 150과100으로 설정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textarea 항목의 수치가 150으로 되어 있을때 보여지는 댓글창입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 댓글 창 영역에 마우스 클릭을 하게 되는데, 클릭을 하기 전에 보여지는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 댓글 영역 안을 클릭하였을때 보여지는 영역입니다. textarea on 수치를 100으로 설정하였더니 댓글창 영역이 150에서 100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굳이 두 영역을 구분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이는 150으로 설정하였는데, 좀 더 다양한 꾸미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이런 방법도 있다는 정도로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