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을 삭제하면 블로그에 안좋은 영향을 줄까?

 글 삭제하면?

 

블로그를 관리하다보면 힘들게 작성한 글들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삭제하려면 이것도 같이 해야 한다라는 글을 썼는데, 관련글을 통해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포스팅을 삭제하실거면 이렇게 해주세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 지수와 관련된 말을 할 때에 글 삭제 여부를 언급합니다. 특히나 저품질과 관련된 포스팅을 보면 포스팅 삭제 여부에 대해 조금은 민감하게 다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답변을 들어보지 못했기에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다음의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해 답변을 받았기에 다음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사실 유입의 대부분이 네이버임을 감안한다면 네이버 로직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야 하지만 일단 다음에서 받은 답변을 보고 참고 정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의는 다수의 글을 삭제했을 경우 블로그 품질에 영향이 있는가? 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소수의 글 삭제는 사실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활동이 타 블로거 분들보다는 짧지만 그동안 삭제를 해왔던 경험을 볼 때 소수의 글의 삭제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라고 볼 수 있었는데, 다음에서는 다수의 글을 삭제해도 블로그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답변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친절하게도 밑줄까지 그어서 아무런 영향이 없다라는 답변을 주네요. 혹시나 블로그에 있는 전체 글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삭제보다는 초기화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유입률이 높은 네이버 측의 답변이 있어야 더 좋겠지만, 일단은 알아 두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