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시작하셨으면 태그 부터 꾸며 봅시다.

  백문이 불여일견

티스토리를 처음 접하시게 되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서 초대장은 받았는데, 막상 시작하려고 보니 텅빈 종이에 무엇부터 해야 될지 고민이 되는데, 몇년동안 블로그를 운영해보면서 느꼈던 것은 무조건 해보라는 것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구름태그를 보고 검색을 하고 적용을 해보았을때 알 수 없는 뿌듯함(?)을 가졌었는데, 지금은 조금 철 지난 유행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면 한번쯤 적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적용하는 방법

먼저 구름 태그에 사용될 파일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티스토리를 꾸미다 보시면 해당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첨부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푸시면 3가지의 파일이 나오는데, 업로드 하셔야 할 파일은 빨간 네모박스가 쳐진 항목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항목에 가신 후 HTML/CSS 옆에 있는 파일 업로드 항목을 선택하신 후 위의 2가지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남은 script 텍스트 파일을 열어 내용을 모두 복사합니다. 복사한 내용은 HTML/CSS 항목에서 Ctrl + F(찾기) 하신 후 태그목록을 찾으셔서 방금 복사 한 내용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적용 전에는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을 한 번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처럼 태그 형태가 바뀌어졌다면 구름태그가 적용이 된 것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