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 구글에서 찾아보자.

  들어가기

포스팅을 하다보면 글의 내용에 맞는 이미지를 찾는 일이 생각보다 어려울 때가 있는데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서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다면 포스팅의 질 뿐만 아니라,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구글이 미치는 영향력은 대단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고 그랬는데, 저작권의 의미를 안 이후로 부터는 구글에서 이미지를 찾는 일은 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구글을 통해서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를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의 경우 검색된 이미지에 반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줄어들지만 무료로 이러한 이미지를 얻는 입장에서는 단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활용하기

구글에 접속하셔서 검색 항목은 이미지로 선택하고 임의로 블로그 이미지를 검색 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검색으로는 다양한 이미지가 검색이 되어지는데,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이미지도 있기에 사용에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현재 검색된 이미지에서 저작권으로 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를 분류할건데, 우측 항목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클릭 후 고급 검색 항목을 선택 하여 줍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시면 사용 권한 항목이 보이시는데, 해당 항목을 눌러서 이미지 분류를 해야 합니다.

 

 


 

개인이는 안전하게 사용,공유 또는 수정 가능(상업적 용도 포함) 항목을 선택하였는데, 상업적 용도나 수정 가능한 항목은 검색되는 이미지 차이가 거의 없더군요. 어찌 됐든 항목을 선택하고 고급 검색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아래 보여지는 이미지는 블로그와 관련된 이미지로서, 저작권으로 부터 자유로운 이미지 입니다. 개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얻을 수는 없지만, 검색 하다보면, 괜찮은 이미지들이 제법 있습니다.

 

 


 

구글을 통해 얻는 이미지의 한계(검색을 다양하게 해야 하는 불편함)는 있지만, 무료로 저작권으로 부터 자유로운 이미지를 얻는 입장이기에 평소 사용하는 사이트 이외에도 구글을 활용하신다면 이미지가 쌓이고 쌓여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