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업시간 입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을 이용하시는 방법은 영업점을 방문하시는 것과 인터넷 뱅킹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업무 시간은 타은행과 마찬가지로 09:00~ 16:00까지 은행업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용시간 종료로 영업점 방문을 이용하실 수 없다면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관련 정보를 찾으실 수도 있지만 포스팅을 통해 항목별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조회/사고신고와 관련된 항목입니다. 각종 조회, 신한은행 자기앞 수표 조회의 경우 평일, 토요일, 휴일,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일자전환 시간대인 오전00시 00분 ~ 오전 00시 10분 사이에는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제한이 됩니다.

 

 


 

다음은 이체/송금과 관련된 이용시간입니다. 당행인 신한은행으로 보내는 경우는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행의 경우 오전00시 10분~오후11시 30분 까지 가능한데, 오전00시 00분 ~ 오전00시 10분 사이는 시스템 점검시간대이기에 이용을 하실 수가 없으니 시간대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쓰는 당행이나 타행 이체의 경우 비교적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대가 여유가 있지만 신탁 납입이나, 골드뱅킹 적립, 증권계좌이체, 급여이체에 있어서는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이용에 제한이 되는 항목들이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과 관련된 항목입니다. 예금 담보대출과 직장인 최적상품 신청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외 서비스는 08:00~22:00로 제한이 되거나 토요일 또는 일요일 등에 이용불가이니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신규, 해지와 관련된 이용시간인데, 다른 항목에 비해 예금 신규를 제외하고는 제한되는 항목이 많으니 이용하고자 하시는 항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과금 납부의 경우 대부분 오전 0시30분~ 오후1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전기요금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기요금은 신용카드를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한데, 아래 관련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전기요금 신용카드 납부 방법입니다

 

 


 

외환, 골드 이용시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용하고자 하시는 항목을 통해 이용가능한 시간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환전서비스 신청의 경우 이용하시는 공항에 따라 이용가능 시간이 다릅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06:00 ~21:00에 이용이 가능하며, 김포공항은 06:00 ~ 22:0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운영시간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고객센터의 경우 09시에서 18시까지 가능한데, 은행 휴무일은 이용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8000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