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의약품 총정리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전에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에 대해 비교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일반의약품은 대부분 의사의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의미하는데, 일반의약품에서도 처방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비상약으로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에는 소화기관약, 감기약, 외용제, 비뇨생식기약, 안,이,비,치과약, 자양강장제, 신경정신과, 치질약, 알레르기, 임신진단시약, 구충제, 멀미약, 한방약, 가정상비약이 있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항목별로 구분을 해두었으니 필요한 약품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소화기관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제에 까스활명수, 제산제에 겔포스 등 익숙한 이름들이 다수 보이는데, 이 약품들은 의사의 처방이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약품들은 처방전이 필요한 소화기관약입니다. 멕소로정, 디세텔정, 프레팔시드정, 돔페리돈제제, 가스터정, 란스톤캅셀, 록산캅셀, 로섹캅셀, 잔탁, 큐란, 타가메트가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익숙한 이름들은 아니네요.

 

 


 

겨울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볼 수 있는 감기약에 대한 내용인데, 처방전 없이 구입하실 수 있는 약품들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열진통소염제류 항목에는 어린이용 부루펜시럽, 타이레놀액이 있고, 게보린, 아스피린, 부르펜, 사리돈, 암씨롱, 폰탈, 펜잘, 타이레놀과 같은 해열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편두통, 진해거담제, 종합감기약, 소염효소제, 코감기약 등을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처방전이 필요로 한 감기질환약입니다. 해열진통소염제, 편두통치료제, 진해거담제, 소염효소제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외용약에 대한 정보입니다.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로 물파스, 맨소레담, 신신파스, 대일파스, 케토톱, 에어파스 등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국소마취약, 무조약, 비듬약, 여드름약, 항바이러스약 등을 구입하실 수가 있으며, 그밖에 티눈약이라던지, 오라메디연고 등과 같은 구내염 치료제를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방이 필요한 외용제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비뇨생식기 의약품에서도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약품과 처방이 필요한 약품이 있습니다. 피임약에 마이보라, 머시론, 미뉴렛, 미니보라30, 트리노디올당의정, 트리퀼라 등이 있고, 생식기약에는 지노베타딘질세정액, 카네스텐질정, 쎄닐톤, 파워겔, 비뇨기약에는 네프리스연질캅셀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실 부분은 피임약과 관련된 부분인데, 처방전 없이 구입하실 수 있는 피임약은 경구피임약이고, 사후피임약과 같은 의약품은 처방전 없이는 구입을 하실 수가 없으니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안과와 이비과, 치과와 관련된 약품들입니다.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자양강장제, 비타민, 철분제, 칼슘제에 대한 항목입니다. 우르사, 써큐란, 쎄쎼, 삐콤씨, 아로나민돌드, 박카스, 영진구론산, 원비디, 훼로바, 오스칼 등 광고를 통해서 익숙한 이름들이 몇몇 보이네요.

 

 


 

처방이 필요한 약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강심제인 우황청심원 등은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치질과 관련된 약은 약국에서 바로 구입을 하실 수가 있는데, 먹는 약으로 페리바정, 외용약으로 푸레파레숀에치크림, 좌제, 연고, 프록토세딜, 자운고, 확투, 치크린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관련해서 먹는약과 외용약을에 따라 구입을 하실 수가 있는데, 알레지온(염산에피나스틴)과 같은 알레르기약은 처방전이 필요로 합니다.

 

 


 

임신진단약, 구충제, 멀미약, 한방약 등은 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품목들입니다. 구충제에 디스토시드정 등의 디스토마치료제는 처방이 필요로 하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