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예매 방법 입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예매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도 종종 어머님이 고속버스를 이용하실 때 시간표와 예매를 알아봐드리는데,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고 예매를 해두면 아무래도 고속버스 이용에 있어서 편리합니다.

 

비수기때에는 버스표를 구하기가 어렵지 않지만 연휴 등과 같은 성수기에는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여 예매를 해두시는게 좋기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검색창에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이라고 입력하시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줍니다. 사이트 주소는 exterminal 입니다.

 

 


 

사이트 이동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승차권 예매 항목이 있습니다. 먼저 출발지와 도착지, 출발일시, 버스등급, 매수를 선택하신 후 승차권 예매를 하여 주시면, 해당 일시에 시간표와 예매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대한 정보를 보는데, 서울경부(010)로 되어 있는 항목이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을 의미합니다.

 

 


 

승차권 예매를 선택하시면 취소 수수료와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예약당일 또는 승차일 2일전은 취소를 하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출발일 1일 전일 또는 출발당일의 경우는 승차권 요금의 10%가 수수료로 청구됩니다.

 

 


 

수수료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예매 항목으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출발지 서울경부에서 도착지 부산으로 설정해서 조회를 해보았는데, 첫차가 00:25분에 있네요. 예매를 하시려면 선택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아래 표는 버스 요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일반고속, 우등고속, 심야고속/할증, 심야우등/할증 과 관련된 요금이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심야고속과 심야우동의 할증 요금은 당일 02:00시 부터 04:00 사이 출발하는 차량이 해당이 됩니다.

 

 


 

예매시 자리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 각 좌석에 색상이 있습니다. 파란색은 예약 가능 좌석을 의미하고, 회색은 이미 예약된 좌석, 연두색은 여성고객, 노약자를 위한 배려석이기에 자리 선택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자리 선택이 완료가 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하여 주신후 결제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 결제를 진행하신 경우에는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문자로 결제가 승인이 되었다는 안내가 나오지 않고, 당일에 터미널에서 발권을 받으실 때에 결제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처음 해보시면 복잡해 보이실 수도 있지만 하나씩 클릭하면서 진행하시면 크게 어려움 없이 이용을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비수기에는 크게 의미는 없지만 선호하시는 자리가 있다면 미리 예매를 하시면 한결 편안한 이용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PC가 아닌 모바일에서 바로 예매를 하시려면 모바일 주소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http://m.kobus.co.kr

 

위 주소가 아닌 경로로 예매를 하시게 되면 플래쉬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에 예약 관련 메뉴를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