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대처 방법입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종 소지품을 분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현금도 중요하지만 개인정보가 담겨져 있는 신용카드나 주민등록증 과 같은 중요한 물건은 분실한 즉시 빠르게 대처를 해야 합니다.

 

특히나 주민등록증의 경우 도용을 하게 되면 범죄에 쓰여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분실하셨다면 주변을 빠르게 돌아보시고 찾지 못했다면 분실신고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입력하시면 민원24에서 해당하는 항목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이동을 하신 후에 보시면 신청하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는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지만 가까운 주민센터 등을 통해서 방문 접수도 가능합니다.

 

 


 

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 대부분의 민원이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분실신고에 있어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로그인 자체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민원24 사이트의 경우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시면 추후에 생활정보 서비스나 여러 민원을 접수하는데에 있어서 편리하니 등록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각각의 항목들을 수동으로 작성을 해주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양식이 나오는데, 각각에 해당하는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신고(철회)내용을 보시면 구분 항목에 분실신고, 분실철회라고 되어 있는데, 기본 설정은 분실신고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분실철회를 하시고자 하신다면 해당 항목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각 항목을 작성하시고 난 후에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와 관련된 내용을 보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빠르게 접수가 가능하니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면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시고 여의치 않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사전에 악용되는 사례를 막으시기를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의미 입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 입니다

 

 

참고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 5,000원이 발생합니다. 재발급의 경우 인터넷 발급은 가능하지 않으며,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야 하는데 처리 기간이 20일 가량됩니다.

 

생각보다 처리기간이 길기에 편리하게 우편으로 받아보기를 원하시면 수령방법을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3,100원 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