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력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주시력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손의 위치에 따라 오른손잡이, 왼손잡이를 구분하듯이 시력에 있어서도 오른손잡이, 왼손잡이가 있습니다. 시력은 이를 주시력이라고 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눈 정도로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이의 경우 오른쪽 눈이 주시력인데, 사람마다 주시력은 각기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측정 방법 또한 간단하고 별다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으니 한번 확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시력을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엄지와 검지를 동그라미 형태로 만듭니다. OK 할 때 하는 모양을 하시면 됩니다.

 


2. 일정거리에 있는 물체를 정하고 엄지와 검지로 만든 동그라미 안에 물체가 가운데 오도록 하시면 되는데 이때 두 눈은 뜬 상태입니다.


3. 여기까지 하시면 준비는 다되었습니다. 이제 한쪽씩 눈을 감거나 손으로 가려서 물체를 봅니다.


4. 주시력에 해당하는 눈의 경우 처음 동그라미 안에 물체가 오도록 했던 모습 그대로 물체가 보이게 되지만, 그렇지 않는 반대쪽 눈의 경우 동그라미 안에 물체가 보이지 않거나 처음 위치했던 곳에서 벗어 난 곳에 있게 됩니다.

 

 


 

주시력 결과는 처음과 동일한 위치에 물체가 보이는 눈이 주시력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자신의 건강에 대해 알아두시면 좋은데, 시력적인 부분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주시력을 확인하셨다면, 영화관에서 앉을 자리도 내 시력에 맞게 찾아 앉을 수가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오른쪽이 주시력인 사람은 좌측 사이드에 앉는게 좋고, 왼쪽이 주시력인 사람은 오른쪽 사이드에 앉으면 영화 감상에 있어서 시각적인 측면은 좋습니다.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영화관에서 중앙에 앉게 되면 시각적인 부분은 스크린의 중앙에 집중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주시력에 따라 자리 이동을 해주게 되면, 시각적인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중앙이 아닌 화면 전체를 보게 됩니다.

 

물론, 개인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시각만 놓고 봤을때에는 주시력에 따라 자리에 앉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