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신용카드 납부 방법입니다

전기요금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 납부를 하는 방법은 일회성 납부와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납부가능한 대상은 주택용전력, 주거용 심야전력, 계약전력 20kw 이하 고객만 가능한데, 전기요금 고지서가 따로 나오는 경우에만 해당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한전사이버지점을 입력하시면 두개의 사이트가 나오는데, 사이버지점 메인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1. 일회성 납부 방법

메인 화면에서 조회·납부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하여 보시면 요금납부에 인터넷자동납부가 있습니다.

 

앞서, 신용카드 납부 방법이 두가지라고 말씀드렸는데, 일회성 납부를 하시려면 인터넷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고, 매월 자동납부를 하시려면 자동납부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인터넷 납부를 먼저 클릭하여 보았습니다.

 

 


 

인터넷 항목을 클릭하시면 신용카드납부 방법에 납부가능 은행과 카드사, 포인트 사용가능에 대해 나옵니다.

 

신용카드납부시에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선불카드나 기프트카드는 사용하실 수가 없으며, 매월 자동 납부시 할인되는 1% 요금할인은 아쉽지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납부가 좋은 점은 포인트로도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고, 신청을 하시려면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각 항목에 맞는 내용을 작성하여 주시면 일회에 한해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앞서 본 내용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납부가능한 신용카드, 은행에 대한 설명이고, 신용카드 납부시 포인트를 활용하시려면 국민, 신한, 롯데, 농협, 하나(구.외환), 씨티, 하나(구.하나SK), 삼성 카드만 가능합니다.

 

 


 

2. 자동납부 방법

일회가 아닌 매월 자동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앞서 보신 조회·납부 항목에서 인터넷이 아닌, 자동납부 항목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자동납부시 전기요금의 1%할인(1,000원 한도)이 이루어지지만 신용카드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포인트 납부가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유의사항 항목 아래에 자동납부신청을 클릭하여 줍니다.

 

참고로, 자동이체 신규 신청의 경우 신청 직전 3개월 이상 미수요금이 있는 경우에는 가입이 보류가 되며, 신청 후 잔액 부족등의 사유로 3회 이상 연체가 되면 자동이체 납부처리가 보류가 됩니다.

 

 


 

자동이체 신청 아래에 보시면 신청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 * 항목은 모두다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계좌이체약관과 개인정보에 동의하신 후 신청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동납부가 완료가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