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병원 찾기 입니다

휴일 병원 찾기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평일에는 평소 이용하던 병원을 이용하면 되기에 어려움은 없지만 휴일에 해당하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에는 급하게 병원을 찾게 되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휴일에도 병원의 진료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미리 거주하는 지역의 정보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해당 지역에 있는 병원과 관련된 정보(주소, 전화번호, 진료 시간)등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미리 다운로드 하여 인쇄 해두시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 부분은 밑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창에 응급의료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 상단에 보이는 병원.약국 항목을 선택하여 주면 병원찾기와 약국 찾기가 나옵니다. 병원 검색을 위해 병원 찾기를 클릭합니다.

 

 


 

병원 찾기 항목인데, 메뉴를 잠시 보면 주소로 검색하는 일반 형식과 지도로 보는 형식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검색결과 다운로드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이용하면 해당 지역의 병원과 관련된 주소, 연락처 등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개인이가 거주하는 지역을 검색해보았는데, 시도선택과 구군 까지만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를 보니 다양한 정보가 출력이 되는데, 검색된 결과는 현재 시간으로 운영되는 의료기관이 표시가 되기에 빠르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검색된 병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면, 기본적인 주소와 전화번호, 간략한 소개가 나오는데 좌측 상단에 보시면 현재 진료불가능, 입원실 운영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검색된 병원 바로 아래에 진료시간도 있는데, 평일과 주말, 공휴일에 진료 여부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표는 앞서 설명 드렸던 검색결과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엑셀 파일로 보실 수가 있는데, 병원과 관련된 정보와 함께 진료시간 까지 표시가 됩니다.

 

사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미리 출력을 해두시고 체크를 해두신다면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