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 정리해볼게요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요즘 적금은 금리가 대부분 낮기에 찾을만한 상품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적금은 필요하고 우리은행을 이용하신다면 스마트폰 적금을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본1.8%에 우대금리 대상이 되면 0.2% 추가되어 2.0% 까지 가능합니다. 금리가 몇달전만 해도 기본 2.0%였는데 아쉽네요.

 

검색창에 우리은행을 입력하신 후에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금융상품 항목을 클릭하시고 예금을 선택하여 줍니다.

 

 


 

예금 항목에서 전체상품을 선택하여 줍니다.

 

 


 

상품명 항목에 스마트폰 적금을 입력하여 검색하여 줍니다.

 

 


 

관련 정보로 검색을 하면 우리 스마트폰 적금이라는 상품으로 나옵니다. 해당 적금에 대한 정보를 더 보기 위해 상세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가입현황을 살펴보니 20대와 30대의 가입이 높고, 여성의 비율이 74.27%로 여성 가입 비중이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적금이어서 그런지 젋은층의 선호도가 높네요.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에 대한 내용인데, 간단히 보면, 예금자보호의 경우 최고5천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적립금액은 매월 50만원 까지이며, 가입기간은 1년입니다.

 

기본 금리는 1.8%이지만 우대금리 적용 대상자면 0.2% 적용이 추가되어 연2.0%가 됩니다. 우대금리 적용은 우리꿈통장을 출금계좌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적용이율에 대한 내용인데, 연1.8%에 우대금리 0.2% 적용 대상자면 2.0%가 됩니다.

 

 


 

세제혜택은 본인한도 내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자 지급은 만기일시지급 입니다.

 

 


 

앞서 우대금리 0.2%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우리 꿈 통장이 출금계좌로 설정이 되어야 하는데, 종이 통장이 아닌 스마트폰 전용 통장이어서 분실의 위험이 없고 이체 및 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타행의 경우 ATM출금 수수료는 월5회 면제가 되는데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은 제외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