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올리기 DNS 캐시 삭제 하세요

인터넷 속도 올리기를 하시려면 DNS 캐시 삭제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DNS캐쉬는 인터넷을 보다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서버 정보가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부분을 말하는데, 인터넷을 하다보면 수많은 사이트를 방문하기에 캐시가 쌓이다 보면 인터넷 환경이 느려질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색기록 삭제 등을 통해 쿠키나 임시 인터넷 파일 등을 정리하지만, DNS캐쉬 삭제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삭제 방법은 단축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cmd를 입력합니다. (또는 시작 / 실행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ipconfig/displaydns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

 

 


 

보시는 바와 같이 저장된 서버 기록들이 보이는데, 아래 항목에 ipconfig/flushdns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선택하여 줍니다.

 

 


 

실행을 하면 비교적 짧은 시간에 DNS 캐시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기는 하지만 실제 자주 가게 되는 사이트는 정해져 있다보니 필요하지 않는 캐시에 대해서는 한번쯤 삭제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이와같은 최적화와 관련된 설정은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정부분 사양이 갖춰진 컴퓨터의 경우는 효과가 눈에 띄게 오지는 않을 수 있지만 디스크 조각 모음처럼 일정기간 마다 캐시 삭제를 해주시는 것도 좋을 거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