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어렵지 않아요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는 전입이나 전출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으실때 이용하실 수 있는 우편서비스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 내용을 보시기 전에 이미지가 많은데 절차는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우체국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 항목 중에 우편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좌측 항목 중에서 주거이전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주거이전서비스와 관련된 안내가 되어 있는데,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 분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우편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제공기간은 전송 개시일부터 3개월간 1회에 한해 제공하며, 동일한 주소로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는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내용 확인을 하셨다면, 신청 항목을 클릭하여 서비스 신청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전제가 되어야 하는데, 사업자 회원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하며, 일반 사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규회원 가입을 하시면 우체국 쇼핑 할인쿠폰(2,000원)과 우체국 이용에 따른 포인트 혜택, 웹메일 2GB, 웹폴더 500MB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이름이 출력이 되는데, 아래 생년월일을 통해 본인확인을 해줍니다.

 

 


 

기존 주소와 새로운 주소, 연락처 등의 항목을 작성하시고 신청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신청시 서비스가 시작되는 날은 접수일을 미포함, 3일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단,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작성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신 후에 수정할 사항이 없으시다면 다시 한번 신청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최종적으로 신청이 확인이 되었으며, 신청 후에 e-그린엽서 신청 서비스나 KT에서 제공하는 주소변경 신청하기 서비스도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에 이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