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입니다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에 대해 보겠습니다. 종종 와이파이 연결을 위해 검색을 해보면 익숙한 형태의 주소가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누가 보아도 비밀번호가 걸려 있을 법한 이름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이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를 설정해 놓은 것인데 개인 사용자가 이름을 변경하면서 암호를 걸어둘 확률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이름을 변경한다고 해서 속도가 빨라지거나 하는건 아니지만 재미삼아 설정을 해 보시는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관련 내용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시는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만약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실 필요는 없이 주소창에 192.168.0.1 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iptime이 아니신 경우에는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셔서 게이트웨이 주소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주소창에 192.168.0.1 를 입력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관리도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좌측 항목에서 무선 설정/보안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무선설정/보안 항목에서 보실 부분은 네트워크이름(SSID) 항목만 보시면 됩니다.

 

현재 와이파이 이름이 iptime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지우신 후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 인증 방법 항목은 와이파이 비밀번호 바꾸기 필요한 부분이기에 필요하신분은 본문 상단에 있는 관련글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이름은 한글로 설정을 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영문으로 이름을 변경하는데 공유기 제조사 보다는 기기에 따라 설정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에 이 부분은 직접 사용하시는 공유기에서 해보셔야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