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체납 조회 입니다

지방세 체납 조회에 대해 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지방세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검색 사이트에 위택스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포스팅은 지방세 체납 조회인데 체납뿐 아니라 미납분에 해당되는 항목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시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거의 대부분의 민원들이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기에 없으시면 발급을 받으시면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좌측 상단에 보이는 회원접속(공인인증서)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납부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지방세를 조회하실 수 있는 항목인데 아래에 보시면 조회납부(본인에게 부과된 모든 지방세를 검색 후 납부하는 화면입니다.) 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서 조회 대상에 체납분 항목을 체크 하시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관련 항목이 조회가 되지 않지만 조회가 된다면 해당 목록을 선택하여 인터넷 납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시로 다음과 같이 체납된 항목이 있다면 납부하고자 하는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선택납부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인터넷 납부를 하실 수 있는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납부 방법은 인터넷 납부, 예약납부, 가상계좌 조회가 있는데 사용하고자 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주시면 진행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