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직이나 기관제출용 등으로 인해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의 경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건데 사용하고자 하시는 곳에서 미리 재직증명서로 인정이 되는지에 대한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개인이는 오래전에 확인용으로 제출을 한적이 있는데 가능하다고 해서 사용을 했던 적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 적용여부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검색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하여 줍니다.

 

 


 

검색어 입력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이동 후 메인 화면 우측을 보면 인기검색어로 경력증명서와 재직증명서가 있는데 해당 항목으로 이동하셔도 관련 정보는 없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민원신청 항목을 선택하시고 개인민원(조회/증명)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조회 증명 항목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해당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라고 나오네요.

 

 


 

개인 민원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에 모두 동의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가 있는데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 발급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가 조회한 항목인데 개인정보를 위해 해당 항목을 삭제했습니다.

 

 


 

글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가 재직증명서 대용으로 쓰일 수도 있지만 제출하시는 곳에 따라 인정이 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미리 확인을 하신 후에 통용이 된다고 한다면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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