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입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보건증 발급을 위해서는 인근에 위치한 보건소를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 방문의 경우 검사를 받은지 5일 후에 다시 방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http://www.g-health.kr 

 

사이트 이동 후 왼쪽 항목에 보이는 자주 찾는 메뉴 중 제증명 발급받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발급을 받으실때 회원가입은 상관이 없지만 모든 민원이 그렇듯 공인인증서는 있으셔야 합니다.

 

 


 

제증명 발급 항목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 보이는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안내에도 나와 있듯이 공인인증기관이나 개행기관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라고 되어 있네요.

 

참고로 보건증 명칭이 건강진단결과서로 변경이 되었는데 아직은 보건증이 더 익숙하네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동의 항목이 있는데 관련 항목을 체크하셔야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이후 아래 항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언급드린대로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제 제증명발급을 하시면 되는데 아래 신청가능 증명서 목록 중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예시로 발급을 진행한 상태이기에 해당 정보가 나타나지 않지만 조회건이 있다면 아래 증명서 접수번호가 나오는데 해당 번호를 클릭하시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어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