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 합치기 입니다

그림판을 활용하여 이미지파일 합치기를 해보겠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용자 편의에 따라 선택을 할 수있는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그림판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미지파일 합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 때문에 복잡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그림판을 열어 사용할 그림을 열어줍니다. 또는 좌측 상단에 보이는 항목을 클릭하여 열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열기를 통해 사진을 선택하였지만 드래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그림을 불러왔으면 선택 항목을 클릭하셔서 사각으로 선택 항목이나 모두선택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이미지 전체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모두 선택을 하시면 되고 단축키는 Ctrl + A 입니다.

 

 


 

개인이는 모두 선택을 한 상태인데 보시면 그림 가장자리에 점선으로 영역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복사하기를 하여 주시면 되는데 단축키는 Ctrl + C 입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그림판에서 메뉴 항목을 클릭하셔서 새로만들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앞서 작업했던 사진은 복사하기로 되어 있기에 그림판을 새로 실행하시거나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방법은 앞서 했던것과 같습니다. 합치기에 사용될 이미지를 불러와 주신 후에 사진 가장자리의 영역을 드래그 하여 원하시는 영역만큼 조절을 하여 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텐데 보시는 것처럼 여백을 드래그를 통해 잡아 준 상태입니다. 여백은 앞서 복사했던 사진이 들어갈 수 있게 여유있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여백까지 잡아주셧으면 이제 끝입니다. 단축키 Ctrl + V를 하셔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하시면 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사진을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크기도 드래그를 통해 같이 조절하여 주시면 됩니다.

 

 


 

크기와 위치를 정하셨으면 이제 앞서 생겼던 여백을 다시 드래그를 통해 줄여주시면 간단하게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파일 저장을 하시려면 메뉴 항목을 클릭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신 후 원하시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여 주시면 됩니다.

 

 


 

실제 작업했던 파일을 보면 보시는 것처럼 깔끔하게 합치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