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디스크 포맷 방법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USB 사용이 많은 편입니다. 중요 파일만 보관하는 용도부터 수시로 포맷을 하는 용도까지 다양하게 활용하는 편인데 이동식디스크 포맷을 하고자 하신다면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포맷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은 필요하지 않고 마우스 클릭 몇번만 하시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포맷을 진행하시기 전에 이동식 디스크(USB)에 암호 설정을 하실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중요 파일일 경우 보안도 중요하기 마련인데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글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usb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임의로 4기가 용량의 usb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포맷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동식 미디어 장치에 인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맷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맷 하려고 하는 장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포맷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포맷을 클릭하면 포맷 형식에 대해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기본값인 FAT32 항목을 선택하시고 진행을 하셔도 되지만 동영상의 경우 용량이 4기가를 넘는 경우에는 기본값이 아닌 NTFS 항목을 선택하셔서 포맷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영상이 복사되지 않고 오류가 나게 됩니다. 그외의 경우에는 기본값을 선택하시는게 무난합니다.

 

 


 

포맷 형식을 선택하셨다면 포맷 옵션 항목에서 빠른 포맷을 선택하시고 시작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동식디스크와 관련된 내용인데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usb 자동실행 방지 입니다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