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코덱 확인 입니다

동영상 코덱 확인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종종 영상을 볼 때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화면 재생이 원활하지 않는다면 해당 영상의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인이의 경우 곰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는데 해당 코덱이 없는 경우라면 설치를 하라는 안내창이 뜨지만 현재 보고 있는 영상의 코덱이 궁금하시다면 간단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곰플과 팟플을 볼텐데 메뉴 구성이 비슷하기에 확인 방법은 비슷합니다. 영상을 재생하신 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재생 정보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보시면 재생 정보란에 비디오 정보와 오디오 정보로 구분되어 있는데 자세한 정보를 보시기를 원하시면 옆에 보이는 파일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실제 곰플에서 영상을 재생해서 코덱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비디오 코덱은 AVC1 타입이고 오디오는 윈도우 내장 코덱을 사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파일정보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생정보 옆에 있는 파일정보를 보니 해당 영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팟플레이어로 실행하였는데 동일하게 영상을 재생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재생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재생정보 항목을 통해 보시면 상단에 비디오 코덱 정보와 하단에 오디오 코덱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복사하기 원하시면 아래 보이는 클립 보드로 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