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입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경력증명서는 이전에 재직하던 직장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지만 국민연금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도 예전에 이직 등의 이유로 이전에 근무하던 직장에 방문을 해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은 적이 있었는데 인터넷을 통해서도 경력증명서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검색 사이트에 국민연금을 입력하시고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사이트 접속 후 좌측 하단에 보이는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미설치라면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지겠지만 오류가 나신다면 수동설치 항목을 선택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개인서비스 항목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라고 안내가 되네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해당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를 미리 등록해서 이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입증명서는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가 있으며 발급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 아래 개인정보 수집 항목에 동의를 하셔야만 발급이 진행 됩니다.

 

 


 

개인이의 화면인데 경력증명서는 전체 또는 특정사업장을 선택해서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발급형식은 프린터 발급과 팩스 발급이 지원되는데 개인이는 프린터 발급 항목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발급시에 발급 용도를 선택하실 수가 있는데 개인확인용, 공공기관,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