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기준지 조회 입니다

등록기준지 조회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과 비슷합니다. 조회를 하시기 위해서는 검색 사이트에 대법원 전자관계등록시스템 입력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그리고 등록기준지 조회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관련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도 결국은 대법원 전자관계등록시스템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링크 제공이 되기에 클릭하셔서 이동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는데 통합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셔서 설치를 진행하시거나 수동설치로 진행을 하여 줍니다.

 

 


 

설치중인데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자동으로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도 이동이 되지 않는다면 새로고침 또는 단축키 F5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보여지는 화면인데 좌측에 보이는 가족관계등록부 항목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관련 항목이 나오는데 이중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여 줍니다.

 

 


 

프린터를 위한 테스트 항목인데 필요없으시면 건너뛰기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열람 또는 발급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먼저 발급하시는 분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개인이의 정보를 입력하였습니다.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하신 후 조회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정보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성명을 입력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모 성명을 입력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은 본인과의 관계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여기서는 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주민등록번호와 등록기준지가 입력이 됩니다.

 

등록기준지 조회가 아닌 가족관계 증명서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보는데 방법은 동일합니다. 다만 이 부분에서 조금 다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