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입니다

오랜만에 파워포인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파워포인트 그림 자르기 입니다. 개인이가 사용하는 버전은 2016이지만 작업 방법은 동일하기에 사용 버전이 달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여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 항목 중에서 서식이라는 항목을 활용하여 그림 자르기를 할텐데 현재는 보이지가 않지만 그림을 삽입하고 나면 관련 항목이 활성화가 됩니다.

 

 


 

일단은 삽입 항목을 선택하여 자르기에 사용될 그림을 불러옵니다.

 

 


 

삽입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할 그림이 있는 경로에 가셔서 원하시는 그림을 선택하시고 삽입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림이 삽입 되었으면 그림 영역의 가장 자리에 동그라미 형태가 보이실텐데 드래그를 통해서 사진의 비율 등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드래그를 통해 사진의 크기나 위치 등을 정하셨으면 서식 항목을 클릭하신 후 자르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자르기 항목을 보시면 기본 자르기 외에도 도형에 맞춰 자르기나 가로세로 비율에 맞추는 등의 방법이 있는데 원하시는 항목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이는 자르기 항목 중 첫번째에 있는 자르기 항목을 선택하였는데, 보시는 것처럼 좌우 상단에 검은색 바가 활성화가 됩니다.

 

각 영역에 있는 바를 드래그를 통해 자르고 싶은 영역만큼 조절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이가 임의로 드래그를 통해 사진을 잘라내었는데 검은색 바를 통해 여백을 조절하여 주기만 하면 작업은 끝이 납니다.

 

 


 

드래그를 통해 영역 설정을 하신 후에 빈 공간에 마우스 클릭을 해주시면 보시는 것처럼 정해진 위치에 잘라낸 영역만큼 결과물이 완성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가 많아서 그렇지 실제 해보시면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작업을 하실 수가 있을정도로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