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인터넷교육 입니다

민방위 인터넷 교육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교육훈련소집통지서를 통해 소집 장소가 사이버교육으로 되어 있다면 교육기간 내에 24시간 내내 인터넷으로 교육을 이수하실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어서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교육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PC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실행하여 줍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여 주신 다음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줍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소속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개인이는 부산에 거주하기에 부산을 선택하였습니다.

 

교육 시작 전에 아래 유의 사항을 보시면 WIFI 환경이 아닐 경우 과도한 요금이 발생 될 수 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실제 영상을 통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기에 이 부분은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속 지역을 선택하신 후 거주하는 지역구를 선택하여 줍니다.

 

 


 

소속 지역과 지역구 선택을 하고 나면 대원 성명과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신 후 민방위 교육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교육이 시작이 됩니다.

 

 


 

개인이는 이미 PC를 통해 교육을 이수했기에 이수완료라는 항목이 나오지만 이수를 하기 전이라면 영상를 통해 교육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영상은 총 6개로 구분 되어 있으며 영상을 끝까지 보셔야 교육이 인정됩니다.

 

영상을 통해 교육이 끝나고 나면 평가문제를 통해 70점 이상이어야 교육으로 인정이 되며 문제는 객관식 20문항으로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문제까지 완료하셨다면 설문조사 작성을 해주시면 최종적으로 교육은 끝이 납니다.

 

PC버전과 동일하게 진행되기에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관련글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입니다

 

 


 

민방위 교육 5년차라면 사이버 교육이나 비상 소집 훈련이 있는데 개인이는 사이버 교육으로 나왔네요. 아무튼 사이버 교육으로 소집 통지서가 나왔다면 PC나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교육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