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설정 입니다

카톡 알림음 설정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주변에 카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기에 종종 카톡 알림음이 울리면 어디서 알림이 오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알림음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대부분 카톡이라는 소리에 반응을 하실텐데 기본 설정만으로도 알림음 바꾸기를 하실 수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하여 실행하여 줍니다.

 

 


 

우측 상단에 점 세개로 되어 있는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줍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설정 항목으로 이동이 되는데 아래 보시면 알림/메시지라는 항목에 알림과 관련된 항목이 있습니다.

 

카톡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기본 설정만 해주신다면 좀 더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해주시면 취침시에 방해 받지 않고 숙면을 취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항목 중에서 알림 설정을 먼저 선택하시면 알림과 관련된 항목이 나옵니다.

 

다양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알림음을 변경하시기 전에 한번 확인 해두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알림음 변경을 하고자 하신다면 알림음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적으로 카톡 알림음으로 되어 있는데 카톡에서 제공하는 기본 알림음이 생각보다 다양하니 알림음을 선택해서 하나씩 들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알림음 설정은 기본 설정과 시스템 알림음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시스템 알림음의 경우 휴대폰에서 보유하고 있는 소리 등을 알림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하면 사용하고자 하는 알림음을 휴대폰에 넣기만 하면 카톡 알림음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개인이도 미니언즈 알림음이 있는데 이전에 포스팅을 위해 넣어 두었던 알림음인데 생각보다 간단하기에 필요하시다면 아래 관련 글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카톡 알림음 바꾸기 입니다

 

 


 

최근에 종영된 태양의 후예 드라마에서 빅보스 송신이라는 대사가 있는데 태후 앓이 때문인지 카톡 알림음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알림음은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구하실 수 있고 하는 방법 또한 간단하니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관련글을 보시고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