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에 대해 보겠습니다. 직장 등에서 관련 서류가 필요한 경우에 공단에 방문을 하거나 팩스로 신청을 하여 발급을 받아야 했는데 지금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 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서비스 이용시에 회원가입을 통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개인이라는 항목에서 민원 신청을 선택하여 줍니다.

 

 


 

민원신청 항목을 선택하시면 자격 항목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라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선택하여 줍니다.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며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증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보시는 것처럼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게 되는데 프린트와 팩스 전송을 통해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