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파일 변환 입니다

hwp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는 주로 사용하는 문서가 한글 프로그램인데 사용을 자주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hwp파일 변환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하실 수가 있지만 한글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서 대부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글을 실행해서 임의로 파일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문서 작성이 완료가 되었으면 상단에 보이는 파일 항목을 선택하신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단축키 사용이 익숙해지면 작업시간도 단축되고 편리함도 그만큰 생기는데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단축키는 Alt + V 입니다.

 

개인이도 한글 사용시에 단축키를 즐겨 쓰는 편인데 가끔씩은 단축키를 쓰지 않고 기능을 활용하려면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는 있지만 그래도 단축키 사용은 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항목이 나오면 아래 보이는 파일 형식을 클릭하여 줍니다.

 

보시면 한글 문서를 비롯하여 워드, 텍스트 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하며 스크롤을 조금 내려 보시면 그림 파일 형식으로도 파일 변환이 가능합니다.

 

 


 

개인이는 임의로 그림파일로 파일을 저장하였는데, 변환된 파일을 실행하면 보시는 것처럼 알씨 프로그램으로 해당 파일이 열리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종종 그림파일로 저장을 해서 보는 편이기는 한데 크게 사용을 하지는 않지만 한번씩 유용한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hwp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 보았는데 필요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