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납세증명서 발급 입니다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는 국세의 납부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인데 발급을 해보시면 발급번호, 납세자 인적사항, 사용목적, 날짜, 담당자 등의 내용이 기재되어 나옵니다.

 

발급 방법은 검색 사이트에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이 되어야 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민원에 따라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도 열람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납세 증명서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종종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마지막 항목에 있는 홈택스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민원증명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우측에 보시면 민원증명신청 항목이 있는데 이중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보시면 바로 아래에 납세사실증명서가 있는데 용어가 비슷합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납세 증명서와 국세완납증명은 동일한 의미로 보시면 되는데 증명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납세사실증명서는 납세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된 문서입니다. 다시말한다면 체납 여부와는 상관없이 세금을 납부한 사실이 있는지를 증명하는 경우에 사용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납세 증명신청서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유효기간은 30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관련 민원을 신청하려면 기본 인적사항을 작성하여 주시면 되는데 전화번호 항목에 휴대전화번호를 기입하셔도 됩니다.

 

 


 

수령방법 항목을 체크하시고 아래 신청 내용에 보시면 제출처가 나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선택을 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민원접수를 하시고 나면 신청내역 결과 항목이 나오는데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신청하신 민원을 열람 또는 발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