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좌우반전 입니다

개인이는 사진편집을 할 때 그림판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포스팅을 통해서도 종종 관련 기능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그림판으로 사진 좌우반전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의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림판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림판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겠지만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아래 관련글을 통해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림판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보기

 

 


 

좌측 상단에 파일 항목을 클릭하신 후 열기를 통해 좌우반전 하실 사진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골대 사진을 선택하였는데 사진이 그림판에 다 보이지 않을 경우 우측 하단에 보시면 - + 항목을 통해 사진 크기를 확대나 축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홈 메뉴에 보시면 사진 반전을 할 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 그림판 비율을 조금 늘리시면 회전이라는 이름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관련 항목을 선택하시면 총 다섯가지의 기능이 있는데 이중 제일 마지막에 있는 가로대칭이동 항목을 선택하시면 사진 좌우반전이 가능해집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니 보시는 것처럼 좌우반전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끝내려고 하니 내용이 조금 부족한 듯 싶어서 조금 응용을 해보겠습니다. 좌우 반전을 그림 전체가 아닌 특정 부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정 부분만 좌우반전을 하고자 하실 경우 선택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시 사각으로 선택 항목과 자유형으로 선택 항목이 있는데 개인이는 사각으로 선택하여 해보겠습니다.

 

 


 

좌우 반전 하실 영역을 드래그를 통해 잡아주시면 점선으로 영역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역이 잡히면 회전 항목을 선택하신 후 가로 대칭 이동 항목을 클릭하시면 좌우반전 작업은 끝입니다.

 

 


 

보시면 앞선 이미지와 달리 좌우가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활용하여 사진 좌우반전 하는 방법에 대해 보았는데 이미지만 많았지 실제 해보시면 클릭 몇번으로 끝날 정도로 간단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실 수도 있지만 해당 기능을 이용하신다면 그림판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