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보는법 입니다

그래픽 카드 보는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3dp chip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그래픽 카드를 확인 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이 없어도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는 현재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우7를 이용하고 계셔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텐데 알아두실겸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는 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열기 항목에 dxdiag 입력하신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dxdiag 진단 도구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그래픽 카드 보는법 뿐 아니라 컴퓨터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에 이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단 도구 항목에서 디스플레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이름이라는 항목에서 그래픽 카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관련해 아래 관련글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그래픽 카드 보는법 입니다

 

참고로 그래픽 카드를 두개 사용중이라면 디스플레이1, 디스플레이2로 구분되어 나오기에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dxdiag 명령어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바탕화면에 보이는 내 PC 항목을 찾습니다. 윈도우 7의 경우는 내 컴퓨터라고 되어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을 선택하여 줍니다.

 

 


 

장치관리자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개인이는 윈도우 10 버전을 이용하고 있지만 윈도우 7 사용자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장치관리자 항목에 보시면 컴퓨터에 설치된 항목을 보실 수 있는데 여러 항목 중에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클릭하시면 사용중인 그래픽 카드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보는법에 대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기에 한 두번 직접 해보시면 나중에 필요하실 때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사이트 입니다

 

그래픽과 관련된 정보를 더 보기 원하신다면 위의 관련글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