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파일 제거 입니다

중복파일 제거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프로그램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쌓여가는 파일들이 있을텐데 종종 중복되어지는 파일의 경우 일일이 찾기에도 힘이 들고 나두자니 용량만 차지해서 신경이 쓰이는데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제거 하실 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DoubleKiller 파일이 보이실텐데 클릭하여 실행하여 줍니다.

 

DoubleKiller.zip

 

실행하시면 심플함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먼저 Options 항목을 클릭하셔서 아래 보이시는 folders 에서 + 항목을 클릭하여 검색하고자 하시는 범위를 정해주셔야 합니다.

 

 


 

+ 힝목을 클릭하시면 폴더를 선택하실 수 있는 창이 팝업되는데, 중복 파일을 검색하고자 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중복파일에 대한 기준을 정해주셔야 합니다. 동일하게 옵션 항목에서 assume files to be the same 항목에 보이는 네가지 항목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순서대로 이름이 같은 , 파일 크기가 같은, 생성일자가 같은 항목이며 마지막에 CRC32의 경우는 필수로 체크 하셔야 합니다.

 

CRC32는 순환중복검사라고 하는데 오류 검사를 해주는 항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관련 항목 체크가 끝나고 나면 아래 보이는 Run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면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중복 파일을 검사하고 있는 중인데, 시간이 조금 소요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검사가 끝난 후의 모습인데, 검사가 끝이 나면 좌측에 보이는 항목이 활성화가 됩니다.

 

Check all files 은 전체 파일 선택

Uncheck all files은 전체 파일 체크해제

Check selected files은 선택한 파일만 체크

Uncheck selected files은 선택한 파일들을 체크해제

​Check the first dupes은 선택된 중복 파일들의 리스트 중 가장 첫번째 파일을 선택

Chech the last dupes은 선택된 중복 파일들의 리스트 중 첫번째 파일만 제외하고 나머지 모두를 선택

 

Delete checked files은 선택한 파일들을 삭제

Move checked files은 선택한 파일들을 이동

 

 


 

위의 항목을  확인하시고 Delete checked files을 클릭하시면 검사된 파일이 삭제가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중복된 파일을 삭제하시려면 아래 관련글이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중복된 노래 파일을 찾아 삭제해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중복 파일이 노래에 한정되어 있지만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