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모자이크 하는법 입니다

사진 모자이크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사진편집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해서 평소 즐겨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시면 모자이크 관련 기능이 대부분 있지만 본문에서는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활용한 방법과 그림판을 이용한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모자이크 하는법에서 가장 편한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 방법인데 블로그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블로그가 없는 경우도 있기에 본문에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진편집과 관련되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면 편리하게 모자이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치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손쉽게 설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포토스케이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 사진 편집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사진 편집 항목을 선택하신 후 좌측 항목에서 모자이크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이미지 선택을 하시고 나면 아래 도구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모자이크 항목이 나옵니다.

 

 


 

모자이크 항목을 선택하시면 모자이크 반경이 나오는데 기본 설정은 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이는 우측에 보이는 느낌표를 모자이크 처리 할건데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 하셔서 영역을 잡아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느낌표 주위에 점선 형태의 영역이 잡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 드래그를 통한 영역 설정이 끝나면 바로 모자이크 저리가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느낌표 모양이 모자이크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저장하시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저장 항목을 클릭하신 후 팝업되는 창에서 저장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원본을 유지하고 저장을 하시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게 사진 편집을 하실 수가 있는데 처음 사용해보신다면 한번 설치를 해보셔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그림판을 이용하여 모자이크를 하고 싶다면 아래 관련글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모자이크 효과 주는 방법

 

그림판도 사용하기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사진편집을 할 수가 있지만 간편하게 이용을 한다면 포토스케이프에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