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입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다보면 종종 시작페이지가 변경 되어 버리는 경험을 하셨을텐데 간단하게 원하시는 항목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은 인터넷 우측 상단에 보이는 도구 항목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 관련글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search protect의 경우는 한번씩 보시면 좋습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search protect 제거하기

 

 


 

시작페이지를 설정하시려면 인터넷 옵션 항목을 찾으셔야 하는데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이 도구 항목인데 클릭하신 후에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줍니다.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시면 바로 홈 페이지 설정이 나오는데, 주소 창에 직접 시작페이지를 입력하셔도 되지만 현재 페이지라는 항목을 클릭하셔서 설정을 하셔도 좋습니다.

 

 

간혹 인터넷을 실행할 때마다 시작페이지가 두개 이상이 팝업된다면 홈 페이지 항목에 시작 페이지 주소가 한개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작페이지 하나만 두고 나머지 주소는 지우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 바퀴 형태의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되지만 동일한 항목인 도구 항목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사용자마다 사이트 주소 밑에 메뉴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없는 경우에는 키보드에 보이는 Alt 키를 누르시면 관련 항목이 팝업이 됩니다.

 

 


 

도구 항목을 클릭하시면 맨 아래에 인터넷 옵션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셔서 앞에 방법과 동일하게 페이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동일한 내용이지만 알아 두시면 상황에 따라 적용을 하실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