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물 권장량 입니다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성인 하루 물 권장량은 200ml 기준으로 8잔에서 10잔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물 권장량을 말할때 2리터라고 하는 이유가 이 기준에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권장량이라는 의미가 평균의 의미이지 모두에게 적용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의 체질이나 키와 몸무게 같은 신체적 요인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도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이는 물을 잘 마시지 않는편인데 우리나라 기준으로 하루 물 섭취량은 966ml로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기준에는 한참 미치지 못합니다.

 

평균을 보면 대략 200ml를 기준으로 볼 때 5컵에 해당되는데 개인이는 이마저도 마시지 못하네요.

 

 


 

물을 신경써서 마시는 경우가 감기에 걸렸을때 주로 마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정말 감기에는 물을 자주 마시는게 확실히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물을 마시는 경우가 목이 마르다는 표현을 할 때 주로 마시는데 이는 신체에서 이미 탈수 증상이 시작되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의 경우 피부가 건조하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 물을 마시면 조금 완화된 느낌을 받습니다. 느낌이라고는 하지만 확실히 변화가 있는 것 같아서 물을 마시는게 중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하루 물 권장량이 사람마다 다르다라고 하였는데 계산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키+몸무게)/100 을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물이라고 해서 이온음료나 커피, 녹차 등과 같은 음료를 마시면서 물을 마셨다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카페인 성분이 있는 제품의 경우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므로 마신 만큼 더 마셔주어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 시대에 어플로 물 마시기를 관리할 수 있는데 어떻게 보면 물 마시면서 무슨 어플까지 사용하는냐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고 중요한 부분이기에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경우라면 상당 부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